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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네오고시뱅크 회원약관


    주식회사 네오고시뱅크는(이사'회사')는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네오고시뱅크(이하 “회사”로 칭함)가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① 이 약관은 게시판에 공지하거나 회원 가입시 동의,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의 변경사항 및 내용은 ㈜ 네오고시뱅크 웹사이트(http://www.neogosibank.co.kr, 이하 사이트로 칭함)에 적용된다.

    ③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 전기통신사업법,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른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4.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된다. 이용신청은 사이트에 직접 신청하는 방법 또는 회사에 전화를 통하여 신청하는 방식, 방문판매사원에게 구두로 요청하는 방식에 의한다.


    제 5 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서(사이트 내 기재된 양식에 따름)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다. 사이트의 회원아이디는 회원이 직접 생성하여야한다.

    ②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1인당 1개의 ID만 신청을 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은 제5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기타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2. 기존 불법사용내역이 있는 경우

      3. 천재지변 기타 “회사”에 책임지울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운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등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특별한 사정이 없음에도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한다.


    제 7 조 (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 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온라인 강의 유료 서비스

      2. 온라인 도서판매 유료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사이트에 공지한다.


    제 9 조 (서비스의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한다. 서비스요금은 해당 강의에 따라, 각 강의별로 사이트에 공지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이 제6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된다. 다만, '회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고, 실제 강의가 개시된 다음 날부터 강의기간을 재산정하여 강의기간을 연장한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한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회사’ 측의 사유로 서비스가 정지 또는 지연된 경우 해당기간에 해당하는 만큼 서비스의 기일을 연장하여야 한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화면, 전자우편, 휴대폰문자(SNS)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서비스가 중지되는 기간에 상당하는 기간을 추가로 제공하여야 한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제12조 및 제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② '회사'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 15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한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1.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기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6.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 또는 타 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③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제 17 조 (게시물의 변경 또는 삭제)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 16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다.


    제 19 조(교재 등 실물 상품의 배송, 취소, 환불)

    ① 국내배송은 대금 결제 후 1주일 이내로 한다. 다만, 연회원제 구매 회원에게는 교재가 출간되 이후 1주일 이내에 발송하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이 사실을 통보한다.

    ② 구매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원하는 기한 내에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는 사실을 회원에게 알리고, 즉시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조치를 한다.

    ③ 회원이 주문한 상품과 '회사'가 배송한 상품이 다를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상품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한다.

    ④ 배송된 상품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회사'는 환불 조치하며 운송비 역시 회사가 부담하나,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에는 제외된다.

    ⑤ 회원의 변심으로 1주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상품을 잘못 주문하여 환불하는 경우, 회원이 왕복배송비(총 1만원)를 부담한다.

    ⑥ 상품의 환불은 상품대금 결제 후 '회사'의 교재 배송일 기준 10일 이내로 한다.

    ⑦ 상품 환불의 경우, 반송된 상품을 '회사'가 확인 후 환불절차가 진행된다.



    제 20 조 (인터넷 동영상강의 철회와 해지 및 환불)

    ① 관련법령에 따라 가입 후 7일 이내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철회시에는 다음의 비율로 기본비용을 공제한 금액을 환불한다. 단, 강의수강

      1. 강의수강진도율 0%, 교재 원상태로 반환시 ⇨ 배송료 5,000원 공제후 전액반환

      2. 강의수강진도율 0%, 교재 원상반환불가시 ⇨ 배송료 및 교재대금 공제후 전액반환

      3. 강의수강진도율이 0% 이상인 경우 ⇨ 이 경우는 해지로 처리하여 제3항과 제4항이 적용

    ② 회원의 변심 등으로 해지할 경우에는 수강료에 포함한 교재대금, 배송료(회당 5,000원으로 산정)를 제외한 잔여금액 내에서 수강기간의 진행정도 또는 강의수강진도율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진행한다. 개별단과의 경우, 수강기간의 50%를 지나거나 강의진도율이 30% 이상을 진행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아니한다.

    ③ 개별단과의 수강기간이 50%를 지나지 않은 경우로서 강의수강진도율이 30%미만인 경우에는 다음의 비율로 환불을 진행한다. 단, 서비스신청이후에도 실제 동영상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된 날을 기준으로 수강기간은 재산정하여야 한다. 이때 제2항이 정한 바와 같이 수강료에 포함된 교재대금과 배송료(이하 “실비”로 칭함)도 환불금액에서 제한다.

      1. 수강기간 10% 미만 ⇨ 실비 및 정가의 1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2. 수강기간 10%이상 20%미만 ⇨ 실비 및 정가의 2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3. 수강기간 20%이상 30%미만 ⇨ 실비 및 정가의 3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4. 수강기간 30%이상 40%미만 ⇨ 실비 및 정가의 4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5. 수강기간 40%이상 50%미만 ⇨ 실비 및 정가의 50%를 제외하고 잔여금액 환불

      6. 수강기간이 50%를 경과한 경우 또는 수강기간 50%내라도 강의수강진도율이 30%를 경과한 경우 ⇨ 환불할 수 없음


    <예> 30만원짜리 개별단과(수강기간 100일)를 28만원으로 할인 등록한 다음, 교재 1권(정가 3만원)을 제공받고  25일이 경과된 상황에서 환불하는 경우 ⇨ 28만원 – 3만 5천원(교재 및 배송료)-{30만원}×0.3(30%) = 28만원 –3.5만원-9만원 = 총 15만5,000원 환불


    ④ 패키지강의 회원은 수강개시후 90일 이내에 교재대금과 배송료(이하 “실비”)를 제외한 다음, 이미 제공된 개별단과의 정가금액을 제1항의 비율로 공제한 환산금액(이하 “환산금액”으로 칭함)에서 잔여금을 다음이 정한 비율에 따라 환불한다.

      1. 수강기간 30일 미만 ⇨ 실비 및 개별단과의 정가 5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2. 수강기간 60일 미만 ⇨ 실비 및 개별단과의 정가 70%를 잔여금액 환불

      3. 수강기간 90일 미만 ⇨ 실비 및 개별단과의 정가 100%를 제외한 잔여금액 환불

      4. 수강기간이 90일을 경과한 경우 ⇨ 환불할 수 없음


    <예> 85만원짜리 통합연회원(패키지강의)으로 등록한 다음, 교재 3권(정가 11만원)을 제공받고 주관식기본강의 (30만원), A과목 객관식기본강의(25만원), B과목 객관식기본강의(25만원)을 수강하던 도중 30일 이내에 환불하는 경우 ⇨ 85만원 – 11만 5천원(교재 및 배송료)-{30만원(주관식강의)+25만원(A과목)+25만원(B과목)}×0.5(50%) = 85만원 –11.5만원-40만원 = 총 33만5000원 환불


    ⑤ 제2항과 제3항규정에 의하여 제외할 금액이 환불하여야 할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라도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수강료지불을 요구할 수는 없다.

    ⑥ 수강취소의 의사표시는 유선, 상담게시판 및 전자문서를 통해서 한다.

    ⑦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또는 강의과정을 회사가 80% 이상 서비스 공급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당해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한다.



    제 21 조(동영상강의 수강과목 변경)

    ①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로 수강 진도율이 10% 미만시 1회에 한하여 가능하다.

    ②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대한 제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한다.



    제 22 조(인터넷강의 수강시작일의 변경)

    ① 수강신청시 신청일로부터 15일이내의 범위에서 수강시작일을 지정할 수 있으며, 수강시작일 지정 후 1회에 한하여 신청일 기준으로 15일 이내에서 수강시작일을 재지정할 수 있다.

    ② 수강중인 강의는 시작일을 변경할 수 없다.


    제 23 조(인터넷강의 수강기간 연장)


    ① 연장신청은 해당강의 수강기간 종료일 이전까지만 유료로 신청 및 결제할 수 있다.

    - 인터넷강의를 연장할 경우 1일 수강료는 인터넷강의수강료를 수강일수로 나눈 금액으로 계산된다.

    ② 1회 연장일수는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의 범위 내에서만 할 수 있다. 단 해당사이트의 사정을 고려하여 본 조항의 적용이 변경될 수 있다.

    ③ 연장횟수는 총3회까지 할 수 있다.(단 연장 3회의 합이 기존 수강일수의 50%까지만 연장이 가능)

    ④ 연장 신청한 강의는 환불 및 수강시작일 변경 등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다.

    ⑤ 연장신청강의는 처음 신청했던 강의의 수강기간만료일 다음날부터 수강한다.


    제 24 조 (포인트)


    ① '회사'는 특정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 이러한 포인트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며, 그 구체적인 방법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의한다.

    1.'회사'는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대해 특정한 비율 만큼 포인트를 부여한다.

    2. 포인트로 결제한 상품구매의 경우에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3. 포인트는 2,000 포인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4. 부여받은 포인트를 사용하고 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이미 사용된 포인트를 제외한 금액만 환불된다.

    5. '회사'의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될 수 없다.

    6. 고객이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 포인트는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 되지 않는다.

    7. 적립된 포인트를 5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또는 사용 할 수 없을 경우 자동 소멸된다.


    제 25 조 (양도 및 분할사용, 다중상영 금지)


    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② 아이디를 제공하여, 빔 프로젝트 및 기타 영상물로 상영을 금지한다.

    ③ 아이디를 타인과 시간을 분할하여 사용할 수 없다.

    ④ 상기 1, 2, 3항을 위반할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책임을 추궁할 수 있으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원은 '회사'에 이용금액×30배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한다.



    제 26 조 (면책·배상)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다.


    제 27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한다.


    제 28 조 (불법이용여부에 대한 식별을 위한 자료 수집)


    ① '회사'는 불법이용여부에 대한 식별을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IP정보, 동영상 레코딩 프로그램 실행여부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이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킬 수 있다.



    부칙 (시행일 2018년 3월 8일)


    ① 이 약관은 2018년 3월 8일부터 시행한다.

    ② 기존 고시뱅크 회원들에 관하여 시행되된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한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네오고시뱅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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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상담시 : 이름, 연락처, 통화가능시간, 관심분야, 상담 시 전화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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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급 시 : 신분증사본(주민등록번호), 통장사본(계좌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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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나. 서비스 이용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다.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라. Google Analytics 활용


    회사는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Google, Inc. 이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인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이용자들이 회사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분석 및 평가하고 이용자의 수요를 파악하며, 서비스와 상품을 개선하고 맞춤화하여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니시스 결제처리 회원탈퇴 및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easysms 문자 메시지 발송

    로젠택배 / 제이앤제이 도서배송, 반품교환수거 서비스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기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동의한 약정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재가입 방지


    보존기간 : 1년


    - 환급서류 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소득세법


    보존기간 : 5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 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DB에서 삭제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용자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의 쿠키 사용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네오고시뱅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설정]에서 조정 가능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네오고시뱅크 회원 아이디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고,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네오고시뱅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담당자의 지정


    사내 개인정보담당자를 지정하여 ㈜네오고시뱅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성명 : 김백선, 소속부서 : 미디어팀 실장, 이메일 : kbs6420@daum.net 

    성명 : 문지수, 소속부서 : 업무지원팀 대리, 이메일 : jesoo14v_v@naver.com

    전화번호 : 02) 869-8601/2

    Fax : 02) 830-6420


     


    11. 개인정보 관련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가. 회사는 정보주체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주체는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고객센터]

    이메일 : neogosi@daum.net


    전화번호 : 02) 869-8601/2


    주소 : 서울시 관악구 호암로 24길 38, 3층


    나.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118 /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301 /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 cyberbureau.go.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 www.kopico.go.kr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19년 01월 12일

    - 시행일자 : 2019년 01월 12일